[일간경기=이형실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별가람고등학교는 11월26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든 김장김치 140kg을 지역사회의 취약 계층 이웃에게 전달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별가람고등학교는 11월26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든 김장김치 140kg을 지역사회의 취약 계층 이웃에게 전달했다. (사진=남양주시)

이 학교는 ‘김장나눔’ 행사를 7년째 이어오고 있는데, 이 행사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코로나19, 경제 위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의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하며 교육공동체가 뜻을 모아 나눔 실천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행사를 주관한 별가람고 신선영 학부모회장은 “이번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 스승과 제자가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잊을 수 없는 값진 기회였다”며 “김장김치와 함께 사랑과 정성의 마음도 전해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지원한 별가람고 학교장은 “김장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의 실천은 학교공동체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친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라며 “배움의 장이 지역사회로 확대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에 학교가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