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이채명(민주당, 안양6) 의원이 지난 8월23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김지봉 전 대림대학교 교수, 전 서울 고척도서관 정정식 관장과 함께 경기도 대표도서관 조기 개관 및 연구도서관 설립 관련으로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채명 도의원이 8월23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김지봉 전 대림대학교 교수, 전 서울 고척도서관 정정식 관장과 함께 경기도 대표도서관 조기 개관 및 연구도서관 설립 관련으로 논의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전 서울 고척도서관 정정식 관장은 서울은 대표도서관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경기도 대표도서관 조기 개관, 권역별 도서관설립, 현재 도서관의 교육·문화기능에서 복지기능 확대, 작은 도서관 활성화, 경기도 내 공공도서관 통폐합 등 경기도 도서관을 발전시키기 위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지봉 전 대림대학교 교수는 “대표도서관을 건립하면 기존의 도서대출 기능뿐만 아니라 정보 제공과 소통장소로 도서관을 이용하는 도민들이 자연스럽게 미래형 인재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채명 의원은 “경기도의 미래를 위해 경기도 도서관에 관련하여, 경기도 관계자들과 협조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 대표도서관은 서울시가 공공도서관 인프라 확충을 위해 시립도서관과 자치구 공공도서관을 통합‧지원하는 대표도서관이자, 서울시 도서관 정책과 서비스를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